[발매정보]

나이키, NBA 올스타에서 G.T. 퓨처 농구화 공개

2025-02-17 09:21
나이키, NBA 올스타에서 G.T. 퓨처 농구화 공개

나이키가 NBA 올스타 주간을 맞아 새로운 G.T. 시리즈 농구화인 나이키 G.T. 퓨처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모델은 미국 오클랜드에서 열린 나이키 퓨처 게임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나이키와 NIL(이름, 이미지, 초상권) 계약을 체결한 AJ 디반차가 경기에서 착용하며 공식적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디반차는 ESPN이 선정한 2025년 고등학교 랭킹 1위 선수로, 경기 중 올블랙 컬러의 G.T. 퓨처를 신고 뛰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래퍼 웨일도 같은 모델을 착용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웨일이 신은 모델은 주황색을 기본으로 한 강렬한 컬러웨이로, 조명 아래에서 빛을 반사하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나이키 G.T. 퓨처는 기존 G.T.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모델로, 점프력을 활용해 경기를 지배하는 선수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기존 G.T. 시리즈는 특정 경기 스타일에 맞춰 개발된 농구화 라인업으로, 점프, 컷, 허슬(이전 명칭 런)이라는 세 가지 주요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G.T. 퓨처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로, 점프력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모델은 2000년대 초반 나이키 농구화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폼포짓 기술을 기반으로 한 원피스 몰딩 어퍼가 내구성을 높였으며, 줌 하이퍼플라이트에서 영향을 받은 발목 부분의 슬림한 실루엣이 특징입니다. 어퍼에는 유려한 곡선 패턴이 적용되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미드솔과 어퍼가 동일한 소재로 제작되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느낌을 줍니다.

웨일이 착용한 레드-오렌지 컬러웨이는 강한 시각적 임팩트를 주며, 조명 아래에서 반사 효과를 발휘합니다. 반면, AJ 디반차가 신은 올블랙 컬러는 보다 절제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번 모델은 나이키 농구화 디자인을 오랫동안 이끌어 온 프랭크 쿡이 참여한 프로젝트로, 최근 몇 년간 나이키 농구화가 혁신 부족으로 비판을 받아온 가운데 신선한 변화를 보여주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G.T. 퓨처의 출시를 2025년 연말로 예정하고 있으며, 보다 구체적인 발매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Nike GT Future

나이키, NBA 올스타에서 G.T. 퓨처 농구화 공개
나이키, NBA 올스타에서 G.T. 퓨처 농구화 공개
나이키, NBA 올스타에서 G.T. 퓨처 농구화 공개
나이키, NBA 올스타에서 G.T. 퓨처 농구화 공개
나이키, NBA 올스타에서 G.T. 퓨처 농구화 공개
나이키, NBA 올스타에서 G.T. 퓨처 농구화 공개

이미지 출처 Em Johnson

icon_heart_box_60
0
발매정보 더보기
img
img
피어오브갓 x 아디다스, 2025년 여름 ‘Basketball II’ 컬렉션 공개
아디다스와 피어오브갓 협업 브랜드 애슬레틱(Athletics)이 2025년 여름 출시 예정인 ‘바스켓볼(Basketball) II’ 컬렉션을 NBA 올스타 주간 행사에서 공개했습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총 네 가지 색상의 새로운 모델이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몇 달에 걸쳐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입니다.올스타 주간 동안 다양한 브랜드가 신제품을 공개하며 스니커 시장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디다스 역시 이번 행사에서 2025년 여름 시즌 출시 예정인 농구화 및 선수 시그니처 모델을 선보이는 프라이빗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피어으보갓 애슬레틱도 참가해 ‘바스켓볼 II’의 새로운 컬러웨이를 공개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피어으보갓 x 아디다스 ‘바스켓볼 II’ 모델은 모던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통기성이 뛰어난 메시 패널이 미드풋 부분에 배치되어 시그니처 쓰리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컬러웨이는 미드나이트 네이비, 페일 핑크, 베이비 블루, 그리고 앞서 발표된 ‘퍼티 베이지(Putty Beige)’까지 총 네 가지입니다.‘바스켓볼 II’는 미드탑과 하이탑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하이탑 모델에는 추가적인 발목 스트랩이 적용되어 보다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미드탑 모델은 보다 심플한 실루엣을 유지하며 스트리트웨어와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피어으보갓 애슬레틱과 아디다스의 ‘바스켓볼 II’ 컬렉션은 공식적으로 출시 일정이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2025년 3월 ‘퍼티 베이지’ 컬러를 시작으로 나머지 컬러들이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해당 제품은 피어 오브 갓 공식 웹사이트,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선정된 리테일러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미드탑 모델의 가격은 180달러, 하이탑 모델은 200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adidas Fear of God Athletics Basketball II
img
나이키 SB x 에어 조던 4 바시티 레드 공개
나이키 SB와 조던 브랜드가 협업한 새로운 에어 조던 4 "바시티 레드(Varsity Red)"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2023년 출시된 "파인 그린" 이후 등장한 새로운 컬러웨이로, 원래 "네이비" 컬러와 함께 2024년 2월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이후 출시가 취소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번 "바시티 레드" 모델은 나이키 SB의 전설적인 스케이트보더 에릭 코스턴(Eric Koston)이 처음 공개한 것으로, 기존 SB 협업 모델과 마찬가지로 스케이트보딩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힐 부분에는 "Nike SB"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우수한 소재와 개량된 솔이 적용되어 보드 컨트롤을 더욱 향상시키는 기능적인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화이트 가죽과 스웨이드 소재가 조화를 이루며, 강렬한 레드 컬러가 포인트로 더해져 인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그러나 기존의 SB 에어 조던 4 모델과 달리 이번 "바시티 레드"는 일반 발매 없이 "Friends & Family" 한정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구매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는 의미로, 나이키 SB와 조던 브랜드의 협업 중에서도 특히 희소성이 높은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한편, 출시가 취소된 이번 모델과는 별개로, 나이키 SB와 조던 브랜드는 2025년 중 "네이비" 컬러를 적용한 SB 에어 조던 4를 일부 지정된 리테일러를 통해 정식 출시할 계획입니다.Nike SB Air Jordan 4 Varsity Red
img
앰부쉬 x 어그, 개성 넘치는 협업 컬렉션 공개
앰부쉬(AMBUSH)와 어그(UGG)가 협업을 통해 기존 신발 디자인을 과감하게 재해석한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이번 협업에서는 메리 제인(Mary Jane)과 페니 로퍼(Penny Loafer)를 중심으로, 독특한 질감과 디자인이 강조된 네 가지 제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이번 컬렉션은 기존 어그 제품에서 볼 수 있던 부드러운 양가죽 안감을 외부로 노출시켜 시각적인 개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메리 제인 모델은 핑크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신발 전체를 덮는 긴 양털과 메탈 디테일이 돋보입니다. 페니 로퍼는 블랙과 버건디 색상으로 출시되며, 전형적인 로퍼 스타일에 탈착 가능한 털로 덮인 힐을 추가해 색다른 연출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앰부쉬 공동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윤 안(YOON)은 이번 협업에 대해 "일상에서 편안함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리 제인과 로퍼 스타일을 좋아하는데, 이를 더욱 캐주얼하면서도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리는 버전으로 재해석하고 싶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이를 기념해 어그와 앰부쉬는 이번 컬렉션을 ‘학교 공연’ 콘셉트의 캠페인 영상으로 선보였습니다. 예술과 음악에 열정을 가진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과 개성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앰부쉬가 지닌 창의적인 감성을 반영했습니다.이번 앰부쉬 x 어그 협업 컬렉션은 2월 21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에 어그 및 앰부쉬 공식 웹스토어에서 출시되며, 메리 제인은 250달러, 페니 로퍼는 225달러에 판매될 예정입니다.이미지 출처 ambush ugg
댓글 0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