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정보]
베이프 x 마스터마인드 15주년 기념 컬렉션 공개
2025-04-15 22:54
1993년 도쿄에서 시작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로, 과감한 패턴과 캐릭터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있는 베이프(A BATHING APE)가 마사아키 혼마(Masaaki Homma)가 이끄는 고급 소재와 해골 모티브를 기반으로 한 다크하고 정제된 스타일로 잘 알려진 브랜드 마스터마인드 재팬(mastermind JAPAN)과 함께 브랜드 간의 15년 협업을 기념하는 컬렉션을 공개합니다. 이번 협업은 ‘mastermind A BATHING APE®︎ 15th’라는 이름으로 전개되며, 양 브랜드의 상징성과 정교한 디테일이 고스란히 담긴 구성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컬렉션은 티셔츠, 풀집 후디, 스웨트팬츠, 미니 숄더백, 트랙 재킷과 트랙 팬츠 등 일상복과 캐주얼웨어를 아우르는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됩니다. 특히 일부 제품에는 15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일본의 염색 기법 ‘쥬센(Chusen)’이 사용되어, 브랜드의 장인정신과 헤리티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두 브랜드 특유의 다크하면서도 절제된 감성이 그대로 반영된 이번 컬렉션은, 섬세한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소재를 바탕으로 정제된 스트리트웨어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이번 컬렉션은 4월 19일 베이프 공식 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0
발매정보
더보기

반스, 포트나이트에 스니커즈 컬렉션 한정 출시
스케이트 감성의 대표 브랜드 반스(Vans)가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에 공식 입성했습니다. 나이키, 조던, 아디다스, 크록스에 이어, 반스 역시 게임 내 착용 가능한 스니커즈 코스메틱으로 참여하며 디지털 패션 확장에 나섰습니다.이번 콜라보는 총 4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모두 포트나이트 아이템 샵에서 4월 22일까지 한정 판매됩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모델은 지난 2월 오프라인으로 먼저 출시된 반스 프리미엄 올드스쿨 “크리스탈 블루/검” 컬러입니다. 이 제품은 반스의 프리미엄 라인인 ‘올드 스쿨 뮤직 컬렉션’의 일부로, 현실과 게임 속에서 모두 착용 가능한 대표 모델입니다.이 외에도 클래식한 블랙/블루 컬러의 Sk8-Hi, 강렬한 레드 색상의 어센틱, 그리고 체크 패턴이 돋보이는 슬립온까지 총 4가지 대표 모델이 이번 컬렉션에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 반스의 대표적인 디자인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특히 체크 슬립온은 영화 패스트타임의 제프 스피콜리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빈티지 무드가 인상적입니다.현실에서도 반스 프리미엄 올드스쿨 “크리스탈 블루/검”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0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상 세계와 현실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번 반스 x 포트나이트 협업은 게임과 스트리트 패션이 만나는 흥미로운 지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웨스트 NYC x 아디다스, 팁 탑 슈즈 85주년 기념 컬렉션 출시
뉴욕 스니커즈 명소인 팁 탑 슈즈(Tip Top Shoes)가 1940년 창립 이후 85주년을 맞아, 자매 매장 웨스트 NYC(West NYC), 그리고 아디다스(adidas)와 함께 특별한 협업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이번 컬렉션은 두 가지 클래식 실루엣으로 구성되며,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현대적인 감성을 더해 Tip Top Shoes의 전통과 미래를 동시에 기념합니다.첫 번째 모델은 아디다스 SL 72 RS로, 매장 본점이 자리한 맨해튼의 상징성과 오래된 매장 분위기를 떠올리게 하는 버건디 컬러가 메인입니다. 어퍼는 프리미엄 스웨이드와 나일론 소재로 구성되며, 측면의 쓰리 스트라이프는 윙팁 옥스퍼드 슈즈에서 영감을 받은 브로그 디테일과 톱니 형태로 마감되어 Tip Top의 전통적인 구두 판매 역사를 오마주합니다.두 번째 모델인 핸드볼 스페지알(Handball Spezial)은 웨스트 NYC의 스트리트 감성을 반영해 더 대담한 디자인으로 완성됐습니다. 텍스처감 있는 핑크색 부클레 어퍼에 퍼플과 레드 포인트가 더해졌으며, 힐탭에는 골드 자수로 “West Side”와 “Best Side” 문구가 새겨져 있어 Upper West Side에 자리한 매장의 지역적 정체성을 강조합니다. 화이트 레더 디테일과 클래식한 검솔이 마무리를 더합니다.두 모델 모두 스페셜 패키지에 담겨 출시되며, 발매 전인 4월 24일에는 웨스트 NYC와 아디다스가 공동 주최하는 특별 오프라인 이벤트도 열립니다. NYC 출신 DJ 듀오 Nina Sky가 라이브 세트를 맡아 분위기를 더하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신발 산업 종사자를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Two Ten Foundation에 기부됩니다.웨스트 NYC x 아디다스 팁 탑 슈즈 85주년 기념 컬렉션은 2025년 4월 26일 토요일, 웨스트 NYC와 Tip Top Shoes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단독 발매되며, 남성 사이즈 기준 SL 72 RS는 120달러, 핸드볼 스페지알은 130달러입니다.

에어 조던 14 골프 ‘US 오픈’ 6월 발매
조던 브랜드가 2025년 US 오픈을 기념해 특별한 에디션의 에어 조던 14 골프 모델을 선보입니다. 나이키 골프가 마스터스와 같은 메이저 대회를 중심으로 컬렉션을 구성해온 전통처럼, 이번에는 조던 브랜드가 시즌 대표 대회인 US 오픈에 맞춰 새로운 컬러웨이를 출시합니다.에어 조던 14 골프는 지난 2월, 1998년 원조 컬러였던 ‘Oxidized Green’을 골프화 버전으로 선보인 바 있는데, 이번 ‘US 오픈’ 에디션은 완전히 새롭게 구성된 컬러 조합으로 돌아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가죽 어퍼 위에, 블랙 컬러가 텅과 삭라이너, 힐탭 등에 배치되어 강한 대비를 주며, 포인트로는 메탈릭 구리톤 디테일이 더해졌습니다. 텅 위의 조던 로고, 페라리에서 영감을 받은 실드 엠블럼, 힐의 ‘23’ 숫자, 그리고 미드솔의 일부 트림이 모두 구리색으로 처리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냅니다.디자인 측면에서는 기존 에어 조던 14의 슬릭한 라인과 페라리에서 착안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골프화로 재탄생된 이번 모델은 로우컷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기능적으로는 7개의 탈착식 스파이크가 적용되어, 실제 필드에서의 그립력과 균형감을 높였습니다. 외관뿐 아니라 퍼포먼스 측면에서도 충분한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구성입니다.이번 에어 조던 14 골프 ‘US 오픈’ 에디션은 2025년 6월, US 오픈 대회 직전인 6월 12~15일 기간에 맞춰 출시될 예정이며, 남성 사이즈 기준으로 발매됩니다. 가격은 기존 조던 14 골프 모델보다 소폭 오른 250달러입니다.
댓글 0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