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갑진년을 맞이할 서울 해돋이 명소 10
2023-12-31 11:08
새해가 밝아오기 이제 만 하루도 남지 않는 시간. 우리는 무엇을 정리하고 준비해야 할까. 우선 2023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코앞으로 다가온 2024년에 대한 계획을 세워봐야 할 것이다. 물론 다 지켜질 수 없고 계획 없이 살아도 바쁜 일상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 뻔하지만, 1년이라는 시간은 짧기도 혹은 길기도 하기 때문에 자존감과 사는 재미를 위해선 조금의 계획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세워진 계획을 기도하고 한 해를 상쾌하기 시작하려면, 1월 1일 해돋이만 한 것이 없다. 그래서 준비한 서울 해돋이 명소 코스. 각 지역구에서 준비한 행사와 즐길거리가 있다. 이왕 해돋이를 보러 갔다면 해만 보고 오는 것이 아닌 여러 가지 행사 프로그램도 즐겨 보는 것을 추천한다.(전국으로 하기엔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서울편만 준비했다. 타 지역 유저분들이 오해가 없으시길.)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2024 갑진년을 보내시길 럭키드로우가 응원합니다.
#1 인왕산 청운공원
인왕산(청운공원)’에서는 ‘풍물패 길놀이, 난타·성악 공연, 새해 소원지 달기, 새해 소원 가훈 써주기’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해맞이 행사가 끝난 뒤 청와대 분수광장으로 자리를 옮겨 ‘대고각 북치기’ 체험행사가 열린다.
#2 배봉산 정산
완만하고 무장애 둘레길 등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수월하게 올라 해돋이를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동대문구 배봉산(정상)’에는 ‘해맞이 축하공연, 새해기념 타징, 복(福) 떡국 나눔행사’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3 용마산 보루
면목동과 구리시 경계에 위치하여 서울둘레길 및 중랑둘레길이 조성되어있는 ‘중랑구 용마산(5보루)’에서는 ‘성악·사물놀이 공연, 라이트벌룬 퍼포먼스, 소원지 작성,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내용의 해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4 아차산
한강을 바라며 동쪽에 위치한 서울에서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매년 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일출명소인 ‘아차산’ 해맞이 축제에서는 ‘팝페라공연, LED 타북공연, 새해 포토존’ 등의 행사가 준비돼 있다.
#5 봉산 해맞이 공원
정상에 봉수대가 있어 봉산(烽山)이라 불리며, 해발 200m 가량의 동네 뒷산으로 해돋이 보러 산을 오르기에 수월한 곳인 ‘은평구 봉산(해맞이 공원)’에서는 소원쓰기, 새해맞이 축하공연, 새해맞이 드론 및 용 퍼포먼스, 해돋이 감상 등의 행사가 펼쳐져 시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이 선사된다.
#6 동작구 사육신 공원
'동작구 사육신공원'에서는 신년 해맞이 및 신년 인사, 새해소망 공유, 만세삼창 등 해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7 올림픽공원 망월봉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는 희망의 종(鐘) 타종, 해맞이 축하공연, 신년휘호 써주기 등의 다양한 행사로 새해 해맞이를 한다.
#8 삼성 해맞이 공원
‘강남구 삼성해맞이 공원’에서는 ‘해맞이 카운트다운, 풍등드론 띄우기, 새해소원지쓰기’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9 개화산 정상
행주산성과 한강을 두고 마주 보고 있는 해발 128m의 야트막한 산이며 김포의 넓은 벌판. 한강과 북한산을 두루 볼 수 있는 ‘강서구 개화산(정상)’에서는 ‘대북·난타 공연’, ‘길놀이’, ‘소망엽서 보내기’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10 도봉산 천축사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등산코스를 지닌 2002년 10월 산림청 지정 100대 명산인 ‘도봉구 도봉산(천축사)’에서는 해맞이 카운트다운, 만세삼창, 기원문 낭독, 떡국나눔(천축사) 행사가 마련됐다